본문 바로가기
세상맛있는 음료 와인,칵테일

꺄베르네 쏘비뇽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꺄베르네 프랑은 부드러움과 섬

by yeon joo 2022. 10. 13.

꺄베르네 쏘비뇽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꺄베르네 프랑은 부드러움과 섬세한 아로마, 생동감을 주기위해 블랜딩한다. 메를로와 꺄베르네 쏘비뇽 사이에서 균형점 역할을 한다.

꺄베르네 프랑 품종은 섬세하고 스파이시한 아로마, 좋은 구조, 장기 숙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와인에 과일향과 감미로움을 더하기도 한다.

메를로와 블랜딩하였을 때에는, 와인 숙성에 좋은 섬세한 탄닌을 가미한다. 꺄베르네 쏘비뇽과 블랜딩하였을 때에는 부드러움과 산딸기와 같은 과일향을 부여한다.

와인이 영할때는 꺄베르네 프랑이 파워보다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구조감으로 잘 느껴진다.

도르돈뉴 강 우안

선호 떼루아르는 주로 자갈이 섞인 모래와 진흙이다. 점토성 토양보다 포도를 빨리 성숙시키고 아로마도 더 풍부해진다. 특히 쌩떼밀리옹 – 뽀므롤 – 프롱싹의 떼루아르에서 잘 자라 상당한 재배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쌩떼밀리옹의 일부 포도원에서는 주품종으로 사용하고 있다. .

빈티지 성공의 변수

꺄베르네 프랑은 생산성이 좋은 품종은 아니지만, 타 지역보다는 보르도에서 더 잘 자라는 편이다.

포도의 성숙 속도가 빠른 까닭에 꺄베르네 프랑은 날씨가 추운 해에는 포도 생산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2000빈티지는 꺄베르네 프랑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특히 쌩떼밀리옹에서 훌륭한 와인을 생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