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사랑 말씀사랑

"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자 " (고전 : 12장 27~31절 36강 ) 2022/10,09

by yeon joo 2022. 10. 9.

 

오늘 본문 고린도전서 12장 27절의 말씀

27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너희라는 믿음을 알아보며..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이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게 되는..

이 기쁨... 신령한 몸,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그리스도의 몸으로써 각 지체가 되고 있는 몸 된 교회, 몸 된 성전일입니다.

오늘 우리 육체, 육신의 일을 보면서.. 몸 된 교회, 몸 된 성전이라 말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영의 아홉 가지 은사가 되고 있는, 그에 은사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몸, 각 지체로 발견되어지고 있는 일이다.

당시 고린도교회가 어떤 상황가운데 믿음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었습니까.

문 만 열고 나가면, 우상이 바글바글하고.. 온갖 신전들이 다 있고..

(포세이돈 아프로디테, 아폴로 뭐 할 것 없이) 신화와 족보와 철학이 왕성한 그리스 로마 헬라문화에 중심 지역이기도 하였습니다.

상업이 발달하고 비즈니스가 왕성한 그런 지역이었기 때문에..

이러한 곳에 반대급부로 그리스도의 복음이 들리고.. 그 복음을 지키며 나아간다는 것..

그것 자체가 기적과 같은 일일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핸드폰만 켜면 우상들이 바글바글하지요.. 여기서 구별되는 것이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고백합니다.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말씀기도하는 자가 누리는 기쁨

. 응답의 기쁨 2. 비움의 기쁨 3. 채움의 기쁨 4. 인도의 기쁨 5. 관계의 기쁨

 

요한복음 16:24 이제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않았으나 구하여라. 그러면 받을 것이며 너희 기쁨이 넘칠 것이다.

 

누가복음 6장 38절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 그리스도복음 후원} 꽃피는 시온교회 {예금주} 농협 301-0166-8230-51